수험정보
시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정부, 정당, 사회단체, 언론사, 기업체, 각종 여론조사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의 모든 구성원 또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장조사, 여론조사 등의 계획 수립 및 조사를 담당하며,
이를 바탕으로 얻은 결과를 검토 · 분석하여 통계보고서를 작성하는 전문가입니다.
정보화 사회와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다양한 사회정보의 수집 · 분석 · 활용을 담당하는 업무가 중요해 짐에 따라
통계 작성기관, 정부기관, 민간대기업, 마케팅 PR 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진출이 가능하며, 고소득 연봉이 보장됩니다.
주로 경영, 조사기획, 자료분석, 마케팅 분야에서 일을 하므로 조사방법론, 사회통계, SPSS 통계분석 실무 등 지식이 필요하며,
‘통계패키지프로그램’ 이용법 등을 알아야 하고
전문적인 수학적 수치 계산, 분석 능력 및 논리 정연한 사고가 필요 합니다.
부가적으로 알아야 할 분야는 사회조사의 많은 부분이 기업과 소비자를 중심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마케팅관리론이나 소비자 행동론, 기획론 등의 주변 관련 분야의
학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