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 시대에듀
  • 도서
  • 동영상
  • 무료강의
읽지 않은 알림 0
알림 설정을 꺼두셨나요?
다양한 학습 자료와 할인 · 이벤트 혜택을 알 수 있는 알림을 켜보세요.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
최근 1년 내의 알림만 확인할 수 있어요.
x
메뉴 닫힘
9급 운전직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9급 조리직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서울시교통단속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9급 보건직
수강신청 단과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청원경찰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5급공채
수강신청 종합 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5 · 7급 민간경력자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7급 일반선박
수강신청 종합과정
교수소개
해상안전론
고봉기
수험가이드
학습자료실

학습자료

시험에 필요한 자료를제공해 드립니다.

2차 실기 예상문제

01.전화 조사의 장단점을 각각 2개씩 쓰시오.

  • 장점
    통제가 가능하다. / 질문이 표준화된다. / 완전자동화가 가능하다. / 직업별 적용에 유리하다. /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개별면접에 비해 응답률이 높다. / 면접자의 편견을 용이하게 통제할 수 있다. / 면접이 어려운 조사대상자도 조사가 용이하다.

    단점
    모집단이 불완전하다. / 보조도구의 사용이 곤란하다. / 상세한 정보의 획득이 곤란하다. / 전화번호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 민감한 주제에 관해서는 응답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 요점 위주의 짧은 질문으로 진행되므로 탐색질문이 어렵다. / 질문을 주고받는 도중에 응답자가 전화를 끊어버림으로써 조사가 중단되는 경우가 있다.

02.성과 목표 설정 시 중요한 고려사항으로서, SMART가 의미하는 5가지 요소는 무엇인지 쓰시오.

    • S(Specific): 구체적이어야 한다.
    • M(Measurable): 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
    • A(Attainable): 달성 가능한 지표여야 한다.
    • R(Result): 전략과제를 통해 구체적으로 달성하는 결과물이어야 한다.
    • T(Time-bound): 일정한 시간 내에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03.시장조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포함 오류와 무응답 오류의 개념을 쓰시오.

    • 불포함 오류: 조사 대상이 되는 모집단의 일부를 표본추출대상에서 제외시킴으로써 발생하는 오류
    • 무응답 오류: 응답자의 거절이나 비접촉으로 인한 오류

04.콜센터에 통화 시도된 콜로 분류되며 고객이 전화를 했으나 콜센터 교환기까지 도달되지 못한 콜의 비율을 의미하는 용어를 쓰시오.

  • 불통률

05.기업이 시장에서 재포지셔닝을 검토하는 경우 5가지를 쓰시오.

    • 경쟁자의 진입으로 시장 내의 차별적 우위 유지가 힘들게 되었을 때
    • 기존의 포지션이 진부해서 매력이 상실되었을 때
    • 판매 침체로 기존 제품의 매출이 감소되었을 때
    • 소비자의 취향이나 욕구가 변화되었을 때
    • 시장에서의 위치 등 경쟁상황의 변화로 전략의 수정이 필요할 때
    • 유망한 새로운 시장적소나 기회가 발견되었을 때

06.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용어를 쓰시오.

() 는 고객 생애에 걸쳐 고객관계를 관리하여 기업이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하게 해준다.

  • CRM

07.시장조사에서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을 4가지 쓰시오.

    • 측정항목을 늘린다.
    • 측정항목의 모호성을 제거한다.
    • 중요한 질문의 경우 동일하거나 유사한 질문을 2회 이상 한다.
    • 성의가 없거나 일관성이 없는 응답은 조사에서 제외한다.
    • 조사대상자가 잘 모르거나 전혀 관심이 없는 내용은 측정하지 않는다.
미리보기 닫기
X